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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주식회사 이레테크는 정부에서 제정한 이러닝(전자학습) 이용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제1조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레테크 데이터랩스 캠퍼스(이하 "회사"라 함)'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제화 또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 콘텐츠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위해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7. “이메일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클릭한 링크주소를 통해 이메일의 진위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권익 및 비밀번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설명하고, 약관의 개정 전•후를 비교하여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고지하고 “회원”에게는 필요 시 전자우편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회원”이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지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이라 함)가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가입신청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이용자”의 성명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생년월일
  4. 회사명
  5. 부서
  6. 직급/직위
  7. 직무분야
  8. 전자우편주소(E-mail)
  9. 휴대폰번호
  10. 주소
  11.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오기가 있는 경우
  5.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6.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신청절차 상 가입완료를 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 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동일한 “아이디”로 3대 이상의 PC, 모바일 등 전자통신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경우
  4. “콘텐츠”를 복제하는 경우
  5.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6.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1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3.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기간, 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조건
  4. “콘텐츠”의 이용가능 기기 및 필요최소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
 
제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또는 확인
  3. 약관내용 및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4. “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수단의 선택
②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이용신청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이용신청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합니다.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의 제공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콘텐츠”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4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의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①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② 미성년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동의 없이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7조 [서비스 학습기간]
① “서비스”의 학습기간은 “회사”가 미리 공지한 기간으로 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제16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⑥ “회사”의 경영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최소 1개월 전 사전고지 후 유상 및 무상 콘텐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는 “콘텐츠”는 소멸되며 “회원”은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 내용, 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상당한 이유 없이 수강 중인 “콘텐츠”의 강사나 커리큘럼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용자”는 다른 “콘텐츠”의 이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변경을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삭제 등] 
①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
  2. 특정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4. 기타 '회사'에서 규정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2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2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대금에 교재비가 포함되었을 경우 수강료는 교재비를 제외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단 교재비는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금액으로 갈음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 계약후 계약일 포함 7일 이내에 이용대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제24조 [지급방법] 
①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온라인 무통장입금
  3.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5조 [수강승인]
① “회사”는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자의” 이용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이용요금 입금 금액 총액이 신청 금액 총액에 미달되는 경우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제2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26조 [수강취소 및 환불]
“회사”는 환불기준표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콘텐츠 이용대금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하기로 합니다.

 

제2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기타사항

 

제2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혹은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을 제외하고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3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